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등록자관리자

등록일2013-03-15

조회수6,236

제목

사면 상승풍과 사면 상승비행 원리

 

 

>비행에 꽃이라고들 불리는 두 단어에 대해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.


@@@릿지 쏘아링을 우리말로 하면 사면 상승비행이 되겠습니다.

원리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일정 풍속 이상의 바람이 사면에 불어 오면 그 바람은 사면을 타고 올라 사면앞 앞 부분에 상승풍대를 형성합니다.상승풍대는 일반적으로 산 사면에서 멀어질수록 약해 지며 위의 그림에 표시된 붉은색 부의능선 바로 앞쪽에서 가장 강력합니다.

패러글라이더가 이 상승풍 내에서 비행하게 되면 침하가 줄거나, 고도을 유지하거나 상승을 하게 됩니다.상승력의 정도의 따라 차이가 있겠지요.

보통은 이 상승풍대를 벗어나지 않기 위해 바람이 불어오는 방향의 사면 앞에서 위의 두번째 그림처럼 8자 비행을 하는게 일반적인 원칙이며, 상승풍을 적절히 이용하면 수십분 또는 몇시간이고 쉽게 비행 할 수 있습니다.

릿지 쏘아링은 20-30회의 비행 횟수만 되어도 그다지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는 비행 기술 중에 하나 이지만 여기에 따른 위험 요소가 있음으로 안전 수칙을 잘 이해하고 행하시길 바랍니다.

처음 몇 번은 꼭 지도자의 관제하여 시도하여야 합니다.


릿지 쏘아링시 유의 할점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1, 사면에 너무 가깝게 비행하여 사면에 충돌하지 않게 주의한다.

2, 자신의 패러글라이더의 전진속도 보다 세거나 비슷한 풍속에서는 시도하지 않는다.
- 전진속도 보다 센바람에서 비행할 시 글라이더는 사면 뒤로 바람에
밀리고 사면 뒤에서 발생되는 난류지역에 들어 갈 수 있습니다. 이 난류는 패러글라이더에 심각한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.

3, 다른 패러글라이더와의 충돌을 주의한다.
- 누구나 장시간 비행하기를 원하으로 상승풍 지역은 밀집되기 마련이다. 이럴때 충돌을 대비하여 비행규칙을 준수하여야 하며, 항상 주위의 패러글라이더 조종사와는 시선을 교환하며 서로 위치를 확인하고 교행을 하여야합니다.(방어 조종은 필수)


사면 사승풍이 잘 발생 되는 조건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1, 풍속은 최소 시속 10km 이상 불어야하나 바람에 포함된 상승기류가에 의해 변화 될 수 있습니다.

2, 사면의 경사가 클수로 같은 풍속이라도 상승풍 발생이 유리합니다.

3, 풍향과 사면이 이루는 각이 직각일때 가장 효율적입니다.(45도 이상 측풍일때 상승풍은 기대하기 힘듭니다.)

4, 사면의 굴곡이 적고 고를수록 상승풍은 부드럽고 이용에 용이합니다.

@@@ 상승기류 비행에 대해서는 차차 올리겠습니다. 양이 많아 정리할 시간이

필요합니다. 안전비행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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